사이드바 열기


KOICA 지구촌 시민학교. 1월 25일~26일. KOICA 성남본부에서 이루어진 아주 대형 캠프입니다 대형에요. 그것과는 다르다 그것과는! 우리가 글로벌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같이 고민하고 해결책을 나누어 볼 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2조, 아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짧은 순간이었지만 한국관광고, 미추홀외고 등등 아주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곳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가 있었답니다!



아주 값진 다양한 강연을 들은 것이 캠프의 첫번째 시작이었습니다. KOICA 장현식 이사님 등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코이카가 하는 일부터 현지 외교에서의 에피소드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고 배울 수 있던 곳이었습니다. 그렇다! 코이카를 가면 군대를 안간다 군대를!



어떻게 하면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큰 line에 맞추어 강한 passion을 가지고, 더 많은 노력을 통하여 '최고의 행복' 을 일구어 내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일만시간의 법칙 처럼 어느 한 전문분야에 일만시간 도전하고, 끊임없이 열정을 더 큰 꿈에 쏟아부으라고 말씀하십니다. 만시간동안 공밀레하라! 만시간동안!




그리고 박기태 단장님과 4분의 반크 꿈나무들 (!) 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민사고 학생이자 최초의 반크 동아리 리더 (ㄷㄷ 지리것소) 분부터 연택형 등 반크 동아리의 기틀을 잡아주신 다양한 분께서 나와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해주셨습니다!


글로벌 문제를 선정하고 다양한 연극을 하고, 자신의 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미션을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1000번의 도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자신만의 계획서를 작성하여 서로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반크 영상을 만들어서 세계로 SNS 전달하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





그냥 우리조가 최고입니다. 2조 나중에 만나요 ~.~ (꼽사리 보경누나)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TendoZinZzA
위로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