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열기

내 대표적 활동 중 하나가 반크. 왜 반크를 하냐.. 우리나라를 세계에 알리고 싶고, 나아가 내 자신과 세계를 더 맞닿고 싶어서다.





오늘 나는 반크-외교부 디지털외교관 발대식에 다녀왔다. 처음으로 민관 외교를 하는 것인데, 정말로 landmark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하드파워로 불리우는 경제력과 정치력을 넘어 이제는 소프트파워, 공공외교로서 직접 일반민간 대중에게 다가가는 새로운 외교역사가 열렸으며, 이제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기 위해 이러한 공공외교를 높임으로서 한류열풍을 지원하고 우리나라를 더 자세히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오늘 특강에서는, 어떻게 하면 디지털 시대에 우리 하나하나가 세계와 글로벌한 소통을 통하여 외교를 펼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우리의 활동 하나는 작을 수 있다. 그러나 이것들이 모인다면 큰 폭풍이 되며, 결국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음을 안다. 나 자신부터, 작은 실천으로 시작하자. 우리나라를 더 넓게 알릴 수 있을 것이고, 역사왜곡을 막으며, 더 나아가 우리 모두 전세계인과 공동선을 구축할 수 있으리라.


이제 나는 4달간의 미션에 처해지게 된다. 이 미션을 얼마나 훌륭하게 수행하느냐에 따라 외교관 임명을 받을 것인가가 주어진다. 한번 열심히 달려보지 않으련가!

Posted by TendoZinZzA
이전페이지 1 ··· 4 5 6 7 8 다음페이지
위로

사이드바 열기